회원가입
친구에게 장난치기 꿀팁
방탄빙의글 [공지] 빂아영 님 - W.련예
[공지] 빂아영 님 - W.련예



재혼황후 도용

재혼황후의 프롤로그를 제외하고 이야기가 시작되는 부분에서 두 작품 모두 도입은 시녀들의 정부에 대한 소문에서 시작됩니다.





그리고 재혼황후는 서왕국 왕자인 하인리, 빂아영 님의 작품은 웨릭스 왕국의 왕자인 지민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라스타와 주현이 모두 황제의 애첩으로 등장한다는 점까지는 겹쳤다 해도 대충 비슷해 보이는 부분에서 끝났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왕자들이 도착하고 황제가 황후에게 마음이 없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노골적으로 보이는 장면이 등장하고, 각 왕자들이 모두 황후에게 위로를 건네줍니다.



재혼황후는 무도회 자체가 한 화여서 캡처를 할 수는 없었습니다.
황제가 황후와 무도회에서 등장한 후 뒤도 돌아보지 않고 라스타에게 가며, 첫 춤조차도 라스타에게 신청하자 하인리 왕자가 첫 춤을 신청하며 황후를 위로합니다.

그리고 황후가 정부에 대한 얘기를 꺼내자 황제들은 모두 이 일에 관여하지 말라는 식으로 짜증스럽게 황후를 내칩니다.

정부들은 모두 황후에게 대놓고 저는 누구누구 입니다, 라며 소개를 하죠.

그리고 가장 비슷했던 부분은 황후와 첩의 드레스가 겹치는 부분입니다.

재혼황후에서 라스타는 일부러 손을 써 황후의 드레스와 겹치는 옷을 입고 행사에 나옵니다. 그리고 빂아영 님의 작품에서도 배주현이 일부러 황후와 겹치는 옷을 입고 나왔으나 황후의 드레스에만 보석이 없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드레스를 겹치게 하여 몰아가는 장면 때문에 결정적으로 도용인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목적과 원인이 중요한 게 아닙니다. 그 장면으로 인해서 황후가 곤경에 처하는 것이 정부의 목적이 아니던가요? 그 드레스를 입어서 하려고 한 행동이 다르건 간에, 이 모든 소재 속에서 이런 장면이 등장한다면 그건 도용의 결정적 증거일 수 밖에 없습니다. 어떻게 보든 똑같으니까요. 그리고 드레스 부분은 빂아영 님도 솔직히 비슷하다고 댓글에서 인정하셨잖아요.

그리고 황제들은 모두 황후에게 당신은 예리하며, 자신을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하지 않느냐고 합니다. 그리고 황후들은 모두 자신이 해야 할 정치, 민원 이런 것에만 신경을 쓰는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빂아영 님은 이 모든 게 명백한 클리셰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재혼황후의 전반적인 이야기 배경을 담당하는 이 소재들을 모두 클리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게 원작 작가님에게 무례한 행동이 아니면 뭔가요? 이 소재들이 명백한 클리셰라고 하신다면 작가님 뿐만 아니라 그 소설을 결제하고 사랑한 독자들에 대해서도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정말 클리셰라고 생각하신다면 원작 작가님께 어떻게든 연락 취해서 클리셰가 맞지 않느냐고 물어보세요.

하지만 열 명이 넘는 사람이 비슷하다고 한다면 더 이상 클리셰는 아니지 않을까요?


뒷담화














저희는 아영 님이 40명이 있는 단톡방에 저희를 캡박하시고 지인분들의 욕설을 묵인하셔서 그냥 도용작을 잡은 건데도 불구하고 심한 욕설을 들었습니다. 처음부터 날카로운 말투로 말한 것도 아니고 분명 처음은 둥근 말투였습니다. 근데 아영 님이 계속 도용을 인정하지 않으시고 먼저 물결 붙이시면서 예의 없게 말하셨잖아요.

팬덤에서 말투가 싸가지 없다는 말을 들으신 건 물론 속상하시겠지만 저희는요? 저희는 싸가지 없고 띠껍고 버러지같고 무슨 뭐 어쩌고 온갖 욕을 다 들었는데 저희는요? 지금 아영 님이 캡처해서 대응할 상황일까요? 근데 아영 님은 저희가 이걸 알고 방에 들어가니까 저희보고 언어를 순화해 달라고 하셨잖아요.

아영 님 블로그 피드백 쓰실 때 12월 31일이 시험이라 늦게 쓸 수 밖에 없다고 아웃 님께 따지듯 말씀하셨죠?




님은 저희한테 거짓말도 하셨잖아요
그리고 아직... 쓰시지도 않으셨잖아요 ㅋㅋ

이래도 누가 공지를 써야 하고 누가 대응을 해야 하고를 모르시겠어요?

그런데 여러분도 저와 같은 상황이었다면 이 사실을 털 수 밖에 없었을 거다? 이게 말이 되는 논리인가요? 애초에 바른 생각을 가진 사람이라면 자신이 도용을 했고 이게 많은 사람들에 의해 인정이 된다면 본인의 잘못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근데 친구와 개인톡도 아니고 40명이 있는 단체 방에서 저희의 프로필과 닉네임, 그리고 댓글을 모두 캡처해서 박제하시고 심한 욕설이 오가는 것을 무시하셨죠. 그리고 저희가 들어오자 갑자기 단톡방에 있는 모든 사람들을 강퇴시키고 계속 저희한테 말을 순화해 달라는 말만 반복하셨잖아요.

아영 님의 그런 대처 때문에 저희가 얼마나 속터졌는지 아세요? 저희를 욕했던 분들마저 모두 강퇴 해 버리시고 심지어는 저희가 뒷담을 까였는데 저희 말투를 따라하시면서 빈정거리셨잖아요.




이제 누가 사과해야 하고 누가 대응을 해야 할 지 아시겠나요?

아영 님이 댓글을 어떻게 대응하든 저희는 이 톡방 캡처를 가지고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가 아영 님께 쌍욕을 하지 않은 이상 무슨 대화내용이 더 영향이 클지 생각해보세요.

제가 공지를 올린 이유는 아영 님이 줄거리 겹치는 내용을 얘기하자 계속 댓글을 지우셔서 입니다.

그리고 저희는 고작 3명에서 어떻게 이게 클리셰냐, 라고 말했지만 님은 40명에서 저희의 욕이 오가는 걸 묵인하셨다는 것을 인지하시고 역지사지를 논하시길 바랍니다.

독자님들은 섣부른 오해 하지 마시고 작가님을 쉴드치지도 말아주세요.




추천하기 14   즐겨찾기 등록
글이 재미있었다면 작가님에게 포인트 선물을 해주세요.
나의 Point :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작가님에게
추천수와 선물받은 포인트 합산을 기준으로 글의 순위가 결정됩니다.




    로그인 후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댓글
  푸항항ꉂꉂ(ᵔᗜᵔ*)  16일 전  
 우아 .. 진짜 대처 짱 잘하셧어요 !!

 푸항항ꉂꉂ(ᵔᗜᵔ*)님께 댓글 로또 5점이 지급되었습니다.

 답글 0
  이넌  25일 전  
 데꼬와 불주먹으로 혼내줄게

 이넌님께 댓글 로또 4점이 지급되었습니다.

 답글 0
  세발자전거  25일 전  
 아니 방빙 글 올리신 거면 그걸로 수익금 버셨을 텐데 현재 웹소설이랑 웹툰으로 연재되고 있는 작품을 도용해서 그걸로 경제적 이득 보신 거면 이거 고소감 아님??? 진짜 궁금해서 그럼 그냥 원작자분께 메일 드려도

 답글 1
  세발자전거  25일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재혼황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용 ㅋㅋㅋㅋㅋㅋㅋ 나 요새 재혼황후 정주행 중이었는데 팍식……………… 정의구현정의구현

 세발자전거님께 댓글 로또 13점이 지급되었습니다.

 답글 0
  화리보  29일 전  
 와우

 화리보님께 댓글 로또 22점이 지급되었습니다.

 답글 0
  세빈A  30일 전  
 수고하셨습니다 블로그 통해서도 봤는데 왜그러실까요 ㅜ 진짜 수고하셨어요

 답글 0
  연ᅠ분  31일 전  
 완전완전 수고하셨습니다 ㅠㅠㅠ

 연ᅠ분님께 댓글 로또 8점이 지급되었습니다.

 답글 0
  {Rosen}❤  31일 전  
 진짜...초면이지만 멋지셔요...

 {Rosen}❤님께 댓글 로또 1점이 지급되었습니다.

 답글 0
  7시30분  34일 전  
 와... 이걸 어떻게 참으셨어요.. 저는 지금 환멸이나서 뚜껑이 열리는데.. 맘고생 너무 하시는거 같아 제가 다 마음상하네요. 이 일은 절대 잠잠히 묻어가면 안됩니다...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7시30분님께 댓글 로또 2점이 지급되었습니다.

 답글 0
  아미줄랴  35일 전  
 좀 늦었지만 수고하셨습니다...초면이지만 너무 멋있으셔요..❤

 답글 0

35 개 댓글 전체보기


친구에게 장난치기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