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친구에게 장난치기 꿀팁
방탄빙의글 연정 - W.낭만_로망
연정 - W.낭만_로망










다 해쳐먹은 우울이 끝내 나를 집어삼키면 흙탕물이 된 내 옆에 예쁜 돌 하나만 얹어줘라. 그 예쁜 돌을 내가 집어삼키면 나로 가득찬 욕조 안에 우리가 사랑했다는 증거로 네 반지 좀 넣어줘. 네 손에서 버려질 우리의 추억을 차라리 내게 버려줘. 그렇게 지워진 우리를 그리워할게.













전정국은 우울한 아이였다. 손에는 늘 텅 빈 소주병이 들려 있었고 그의 옷은 매캐한 담배 향이 그득했다. 숨 한 번 내쉬면 먼지떨이가 목구멍을 막을 만큼 텁텁한 곳에서 살아가는 아이였다.




전정국의 인생은 가난에 가난에 가난이다. 궁핍한 생활에 덤덤한 반응은 습관 따위다. 숟가락을 들기보다 담배를 쥐어내는 게 많은 것이 전정국의 낮이었다. 베개에 머리를 대고 이불을 끌어올리는 횟수보다 술병에 입을 파묻는 횟수가 더 많은 게 전정국의 밤이었다. 고리타분한 하루가 시작되면 하루 종일 물 가득한 욕조에 몸 담구고 새벽이 돼서야 쪼그라든 피붓결을 닦아내는 게 남들에겐 특별한 날 정도되는 전정국의 하루다.












전정국의 집 안은 뭐 하나 말할 것 없이 텅 비었다. 그의 집엔 침대도 없고, 테이블도 없다. 있는 거라곤 숟가락 하나에 젓가락 하나. 이불에 베개 정도. 나머지는 다 팔아먹었다. 그렇게 벌어온 돈은 집세와 술값 담배값으로 모두 절어들지만.





그에겐 자잘한 것들을 모두 팔아 번 돈으로 몸에 독을 들이고 술을 들여서 뒤틀린 오장육부를 썩히는 게 전부였다. 이거 팔고 저거 팔며 이젠 술을 살 돈도, 담배를 살 돈도 떨어지자 집도 팔아야할까 고심하는 전정국의 왼손 약지에는 여즉 비싼 반지 하나가 자리하고 있었다. 죽어도 팔지 못할 그녀의 마지막. 마지막 추억이자 기억. 실상 그 반지 하나가 전부를 대신한, 그의 손아귀에서 벗어난 전부의 부조리한 대체품이었다.







여느 때와 다름없는 날이었다. 여전히 전정국의 집 안은 텁텁했고 다라웠다. 두 눈를 차광할 밝은 빛도 들어오지 않을 만큼 집안은 관리를 하지 않아 곰팡이가 피고 눅눅해진 그대로였다. 태풍이 몰아치는 것인지 작게 딸린 창문이 쾅쾅거리고 바람새 소리가 거세며 굵은 빗줄기의 울음 소리가 들리자 전정국은 욕조에 물을 담갔다. 차갑지도 따뜻하지도 않은 미적지근한 물 안에 입은 옷 하나 벗지 않고 그대로 몸을 담구곤 눈을 감았다.







손가락이고 발가락이고 이제는 모든 살결이 쪼글쪼글해지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로 오래 몸을 담구고 있던 전정국은 갑자기 숨을 들어마쉬더니 조그마한 머리통마저 물 속으로 쳐박아넣었다. 포르르 거리며 물거품이 위로 올라오는데, 그는 아랑곳않고 계속 물 속에 얼굴을 숨겼다.













너를 그리워하기 위해선 너를 떠나보내는 것이 먼저였어. 손에서 놓지 못한 네 마지막 흔적을 떠나보내기엔 너무 아쉬워서 내 품 안에 자취를 죽여버렸는데. 왜 물 속에서 숨을 죽였냐 묻는 누군가의 외마디에 나는, 슬픔을 죽이기 위해서였다고 홀로 대답했어. 슬픔을 죽여야 너를 그리워하는데 막힘이 없을 테니까. 그러다, 사실은 사랑을 울던 나를 위로하는 방법을 몰라 입을 틀어막은 거라고 거듭 대답했어.




















오랜만이에요. 시험 끝나고 며칠을 고생길만 걸어왔던 거 같네요 끝나도 한참을 바빴어서 이제야 인사드려요. 이제서야 조금의 여유가 생겼네요 보고 싶었어요 울 냥만 분들. 잘 지냈지 모르겠네요. 사랑해요.






추천하기 15   즐겨찾기 등록
글이 재미있었다면 작가님에게 포인트 선물을 해주세요.
나의 Point :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작가님에게
추천수와 선물받은 포인트 합산을 기준으로 글의 순위가 결정됩니다.




    로그인 후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댓글
  슙슙나라  21일 전  
 슙슙나라님께서 작가님에게 500점의 포인트를 선물하였습니다.

 답글 0
  윰쇼  24일 전  
 윰쇼님께서 작가님에게 1000점의 포인트를 선물하였습니다.

 답글 0
  방울_♥  25일 전  
 진짜 오랜만오랜만오랜만이에여 작가님 ㅜㅜ 겁나게 기다렸는데 ㅜㅜ 이제라도 마니마니 올려주세요!!

 방울_♥님께 댓글 로또 13점이 지급되었습니다.

 답글 0
  ☾  극악무도  ☽  26일 전  
 사랑해요 묘사 개예뻐요♡♡♡♡♡♡♡(/전닉 말랑

 ☾  극악무도  ☽님께 댓글 로또 10점이 지급되었습니다.

 답글 0
  띵국  26일 전  
 오빠ㅠㅠㅠㅠ 작가님 이거 넘 슬퍼요ㅠㅠㅠㅠ

 답글 0
  아아아&&  27일 전  
 맴찢..ㅠㅠㅠ

 아아아&&님께 댓글 로또 6점이 지급되었습니다.

 답글 0
  띤뜨ᅠʕっ•ﻌ•ʔっ  27일 전  
 띤뜨ᅠʕっ•ﻌ•ʔっ님께서 작가님에게 1000점의 포인트를 선물하였습니다.

 답글 0
  롅쥬  27일 전  
 글 진짜 조아요 ㅜㅜ 잘 보고 갈게요 ㅜㅜ

 답글 0
  띤뜨ᅠʕっ•ﻌ•ʔっ  27일 전  
  작가님 제가 너무너무 보고싶었어요ㅜㅜㅠㅠ 저는 작가님 없는 동안 작가님 글 보기도 하고 어 또 좋아하는 오빠랑 조금 더 친해진 것 같아서 좋았어요:) 그래도 작가님 너무 보고싶었던거 아시죠ㅜㅠㅠㅠ 저는

 띤뜨ᅠʕっ•ﻌ•ʔっ님께 댓글 로또 10점이 지급되었습니다.

 답글 1
  벨뉴  27일 전  
 ㅠㅠㅠㅠㅠ
 

 벨뉴님께 댓글 로또 1점이 지급되었습니다.

 답글 0

25 개 댓글 전체보기


친구에게 장난치기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