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친구에게 장난치기 꿀팁
방탄빙의글 공허. - W.향월
공허. - W.향월
공허.

©2019 향월. All rights reserved.


사랑인데도 공허함을 느낀다. 공기조차도 공허하다.


Emptiness.

텅 빈 감정. 무료해진 삶. 이런 걸 공허하다고 칭하는 것일까. 지금 난 공허하다. 누군가를 만나도, 마음을 주고 받아도 여전히 공허함은 채워지지 않는다. 공허는 텅 빈 무언가를 상징하는 듯하다. 내 마음도 감정도 텅 비어버렸다. 누군가는 소중한 존재를 잃어버려 공허하다고 말한다. 그런데, 뭐지. 잃어버린 것도 없는데 공허함을 느낀다. 어떻게 남은 삶을 살아가야 할 지도 감이 잡히지 않는다. 이런 나의 상태를 대체 어떻게 공허라는 두 글자로만 채워낼 수 있을지 의문이다. 계속 내 마음은 공허로 가득찼다. 아무 것도 느껴지지 않는, 그런.

오늘은 공허로 물든 내 마음이 조금이라도 색을 입힐 수 있는지에 대해 궁금했다. 공허함을 잊는 데에 좋다는 야외 활동을 해보았다. 공허함을 없애기 위해서는 의미를 부여하는 걸 해야 한다고 들었다. 그래서 활동을 하는 중이다. 꽉 막혀 있는 집을 벗어나 바깥 공기가 온 몸을 가볍게 만들어주는 것 같았다. 활동에 큰 의미를 부여하는 대신 공기에 의미를 두었다. 가벼운, 그러니까. 맑은 공기라고 말할 수 있겠다.

쨍그랑- 또 다시 유리컵이 깨졌다. 집에 돌아오자마자 손을 댄 유리컵이 처참하게 바닥으로 추락했다. 손이 닿지 않는 높은 곳에 있던 걸 가져오려던 게 화근이었다. 유리컵이 깨진 소리가 잠잠해졌을 무렵 아무 소리도 나지 않았다. 내가 의미를 두었던 바깥 공기는 먼지에 얼룩져 그 빛을 잃었다. 콜록- 몇 번 반복된 기침이 점점 그 횟수를 늘려갔다. 이 넓은 집 안에 나 혼자만 있다는 외로움. 고요해진 공기의 흐름만이 존재하는 텅 빈 공간. 그나마 나아졌던 공허함이 돌아왔다. 깨진 컵 조각을 보고도 놀라지 않았다. 의미를 둔 것조차도 사라졌다. 하. 공허함이 적게 남아 있는 입김이 서린 창문에 하나 둘 글씨를 새겼다. 그리고 중얼거렸다.

`공허..의 정의는 무엇일까. 어쩌면 나도 공허라는 테두리 안에 나 자신을 갇혀 살게 하는 게 아닐까.`

또 누군가가 그랬다. 사랑을 해도 공허함을 느낀다고. 글쎄, 사랑이라는 게 뭐야? 난 사랑에 대한 감각이 없다. 사랑을 생각하면 드는 감정이 없다는 거다. 어떤 존재를 사랑할 수도 없고 또 마음을 줄 수도 없다. 왜냐하면 공허하니까. 공허해서 무감각해진 미래에 대한 행복도 생각해본 적이 없다. 공허가 다른 모든 감정을 지배해버린 기분이 든다. 아니. 기분이라도 말하기도 애매하다. 난 어디에 서 있을까. 공허와 공허하지 않음의 중간일까. 그 반대일까.

Emptiness.

공허의 끝에 다다라서야 말할 수 있다. 삶의 무료함. 텅 빈 감정. 이 모든 걸 공허라는 틀 안에 나를 가뒀다는 것을. 공허는 정의가 있지만 공허의 정의는 단지 정의라는 걸. 그렇다. 공허란 끝이 날 수도 또 이어질 수도 있는 것이다.

난 더 이상 공허하지 않다. 공..허..하지 않다.

끝내, 공..허하다.


어쩌면 우리는, 공허에 억지로 끼워맞추는 게 아닐까. 공허하지 않음에도 공허하다고 스스로를 칭할 수도 있지 않을까. 진실된 공허가 존재하더라도 거짓된 공허가 있을 거라고 감히 말해본다.




+)약속했던 대로 단편으로 찾아왔습니다. 오랜만에 쓰는 단편이라 조금 어색한 부분이 많을 수도 있지만 가볍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항상 여러분께 제 글이 조금이라도 위안이 될 수 있길 바라며, 늦은 밤 여러분의 공허함을 채워드릴 수 있기를.

그리고 장편은 주말에 올라갈 예정입니다. 많이 찾아와주셔서 고마워요.

오늘도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좋은 밤 보내세요:)



추천하기 7   즐겨찾기 등록
글이 재미있었다면 작가님에게 포인트 선물을 해주세요.
나의 Point :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작가님에게
추천수와 선물받은 포인트 합산을 기준으로 글의 순위가 결정됩니다.




향월 작가님의 다른글 보기       전체보기
    로그인 후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댓글
  효셴  6일 전  
 저까지 공허해지게 만드는 작가님의 필력..

 효셴님께 댓글 로또 2점이 지급되었습니다.

 답글 1
  알량  6일 전  
 알량님께서 작가님에게 19점의 포인트를 선물하였습니다.

 답글 2
  라햇님  6일 전  
 무니 글 항상 조아 진짜

 라햇님님께 댓글 로또 2점이 지급되었습니다.

 답글 1
  기뭉  6일 전  
 기뭉님께서 작가님에게 1000점의 포인트를 선물하였습니다.

 답글 1
  아미<.>  7일 전  
 이 글 너무 좋아요... 와..진짜 대박이에요

 아미님께 댓글 로또 8점이 지급되었습니다.

 답글 1
  보라색마카롱✍  7일 전  
 보라색마카롱✍님께서 작가님에게 101점의 포인트를 선물하였습니다.

 답글 1
  시적  7일 전  
 헉 글이 넘 조아서 몇 번 곱씹어 봤던 것 같아요♥

 시적님께 댓글 로또 1점이 지급되었습니다.

 답글 1
  제인•_•  7일 전  
 정말 월님 단편 올만이에요ㅜㅜ 저 이제 방빙 자주 올게요 사과폰이라 알람은 못받아도 빨리 올게요ㅜㅜㅜ 항상 예쁜 글 써주셔서 감사하기만 하죠ㅜㅜ

 제인•_•님께 댓글 로또 6점이 지급되었습니다.

 답글 1
  의현  7일 전  
 최고,,,,최고야,,,,

 의현님께 댓글 로또 23점이 지급되었습니다.

 답글 1
  강하루  7일 전  
 글 잘쓰시네요

 답글 1

18 개 댓글 전체보기


친구에게 장난치기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