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방탄빙의글 필독♡캡쳐로 글이 올라오는 이유에 대해! - W.타생지연
필독♡캡쳐로 글이 올라오는 이유에 대해! - W.타생지연
- 아니쥬 톡 글 캡쳐로 연재하는 이유를 설명드립니다! -

정신없는 현생을 살아가고 있는 중에 힐링하기 위해 댓을 보러왔다가 댓에 아니쥬 톡 글이 캡쳐본으로 올라오는 이유에 대해 묻는 이야기가 있어왔습니다.

제가 단순히 이미를 한 번에 캡쳐하는 것이 귀찮아서 라고 생각하시는 것 같아서 말씀 드려요. 작가가 되어 보시면 알겠지만 글에 사진첨부를 하려면 각각의 사진의 주소를 일일이 따서 업로드를 해야합니다. 모바일의 경우 피시버전보다는 수월하지만 일일이 사진을 올려야하는 건 마찬가지죠. 심지어 이미지를 따올 때 이미지 순서가 뒤죽박죽 얽히거나 액박이 뜨거나 빠지는 일이 잦아서 한 이미지로 통합시켜 캡하면 순서가 꼬이거나 사진이 빠지는 일은 없겠다 여겨서 찾아낸 해결책의 일부였는데 그걸 성의없다 여기실 줄은 미처 몰랐습니다. 글의 형태가 어떻게 되었든 내용이 바뀌는 건 아니라고 생각했거든요.

이제 아니쥬 톡의 취지를 말씀드릴게요. 저는 아니쥬 톡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소소한 즐거움이 되기를 바랐습니다. 저는 학생이 아니기 때문에 이 글을 쓰려면 일부러 늦은 시간이나 짬을 내서 글을 써야합니다. 이 일에 의문을 가지신 분들께서는 힘드시면 쉬고 와라. 이렇게 글 올리는 건 아니다 말씀하셨는데 제가 굳이 갠공에만 연재해도 될 글을 방빙에서 짬을 내서라도 연재하는 이유는 정말 순수하게 재미나 힐링으로 제 글을 봐주시는 분들 때문입니다.

처음과 같은 분량 저도 내고 싶지요. 하지만 이 일은 저의 취미니까 본직업에 영향을 주어서는 안 되겠죠. 그럼에도 제가 방빙을 놓지 못하는 것은 이 앱을 통해서만 저를 볼 수 있다고 하시며 우울한 하루를 이 짧은 글로 힐링해주신다는 독자분들을 위해서 입니다.
그 분들은 제가 오지 않으면 메일로 저를 찾으시거든요. 거기에 흔들려서 저는 방빙 못 놓고 의리 지키기 위해 또 오는 겁니다.

전 아니쥬 톡이 고퀄이고 분량넘치는 글이다 칭찬 받기 보다는 그냥 정이고 의리이고 기분 좋은 기억 정도만 되어도 만족합니다. 사실 이제 진짜 꾸준히 와주시는 분들은 저와 의리로 뭉쳐진 분들이 다니까요!

블로그가 노출 되는 상단 이미지는 이미지가 길다보니 자세히 캐치하지 못했었네요 ㅠ. ㅠ 제가 이미지를 한 번 더 편집해서 올리도록 할게요. 하지만 한 큐에 올리는 방식은 그대로 유지하고 싶어요. 그 편이 이미지가 빠지거나 순서가 엇갈리는 상황을 막아줘서 독자님들을 덜 혼란스럽게 할 것 같거든요. 제가 바깥에 있는 시간이 많아 모바일로 글을 연재하는데 여기는 피시버전으로만 글을 수정할 수 있어서 바로 글 수정하는 것도 어려우니 애초에 그런 일을 줄이자는 취지 입니다.

그리고 분량 반토막에 대해서는 할 말이 많은데 방빙 같은 경우는 제가 진짜 짬을 내서 오는 거고. ㅂㄹㄱ 같은 경우에는 여기에서 4-5편이 하루만에 연재되는 분량입니다. 그 또한 짬을 내서 쓰는 거니까 길게 연결되지 못하는 것이고요. 특히나 분량 부분은 개취라 어떤 분들은 너무 길어서 톡 같지 않다 하시는 분들도 있고 어떤 분들은 짧다하시고 의견이 분분한 문제라 어느 것도 정답이라고 하기가 어려워요. 특히나 아니쥬 톡은 컨셉에 따라 전개방식이나 분량이 함께 바뀌기 때문에 고정되어 있지도 않고요!

작가는 현생을 쪼개면서 열일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글을 쓰러오는 이유는 짧게라도 재미있다 댓글 남겨주시는 분들을 위해서입니다. 그 마음만은 알아주셨으면 좋겠어요.

크.. 현생도 글과 관련된 직업인데 ㅠㅜ 댓글보고 힘 얻으러 왔다가 공지를 줄줄 쓰게 될 줄은 몰랐네요. 허허. 사실 아니쥬 톡은 모바일앱으로 연재되기 때문에 두 팔에 석회가 생겨서 연재를 길게 하기 어려운 상황이었거든요. 제 노력이.. 이런식으로 받아들여질 줄은 몰랐네요. 하하.

조금은 씁쓸한 기분으로 물러납니다.

아니쥬 톡 방빙에서 좋은 기억 좋은 작품으로 남기고 싶었는데 제 욕심이 컸던 모양이에요. ㅎㅎ 열악한 연재상황에도 한결같이 아니쥬 톡을 즐겁게 읽어주신 독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머리 위로 하트)

추천하기 373   즐겨찾기 등록
글이 재미있었다면 작가님에게 포인트 선물을 해주세요.
나의 Point :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작가님에게
추천수와 선물받은 포인트 합산을 기준으로 글의 순위가 결정됩니다.




타생지연 작가님의 다른글 보기       전체보기
    로그인 후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댓글
  박혬  14일 전  
 작가님 편하신대로 하시면 됩니당!!!

 답글 0
  DKSTJDUD  115일 전  
 작가님 편하대로 하세요

 답글 0
  나눈야!팟찌밍!  207일 전  
 작가님께서 편하신대로 하셨으면 좋겠어요! 글 쓰시는 사람은 저희가 아니라 작가님이시니까요!

 답글 0
  정국  259일 전  
 전 자까님이 하고 싶은데로 하셨으면 좋겠어요

 답글 0
  지옥천사  361일 전  
 자까님 뜬금없지만 사랑해여♡
 자까님은 제 현생의 오아시스~☆

 지옥천사님께 댓글 로또 9점이 지급되었습니다.

 답글 0
  딛유씯마밷  364일 전  
 옙 알겠습니다♡

 답글 0
  Army쭈  369일 전  
 힘내세여!!!

 답글 0
  미휘랑.  382일 전  
 힘내세요

 답글 0
  미미아미  383일 전  
 힘내세요!

 답글 0
  한마일리  393일 전  
 뭘 하시든 응ㅝㄴ해요
 힘내세오

 한마일리님께 댓글 로또 4점이 지급되었습니다.

 답글 0

237 개 댓글 전체보기


친구에게 장난치기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