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방탄빙의글 조직보스여친 X 조직보스남친_이해를 위해 - W.보보
조직보스여친 X 조직보스남친_이해를 위해 - W.보보





안녕하세요. 보보입니다^ㅁ^



컴백하고나서의 6,7,8,9화의 댓글을 천천히 살펴보던 도중에 9화에서 이해가 안간다고 하는분들이 많으셔서 제가 직접왔습니다. 음, 정확히 어떤부분이 이해가 안가신다는건지 모르겠어서 일단 제 예상으로 짐작가는것 몇개를 들고왔습니다.





많은분들이 잘못알고 계신것 중 하나인게 바로 여주가 정국이의 조직생활을 모른다 인데요. 아닙니다.



여주는 정국이가 조직생활하는걸 알고있어요. 정국이가 여주에게 예전에 말한적이 있고, 그래서 여주는 정국이가 레드조직을 싫어하는것까지 모두 알고있는거고, 그러니까 자신이 레드조직의 보스인걸 숨겼던겁니다.




아니면 숨길 이유가 없겠죠?




2,3화가 넘어가면서부터 약간씩 아슬아슬한 이야기가 펼쳐지죠. 여주가 꾸는 꿈은 미래와 장면이 완벽히 그려지는 예지몽과는 다르게 그런 분위기가 연출되는 역할만 합니다. 하지만 말이 일치하는 경우도 있죠.




저번 정국이의 "가증스러워" 라는 말은 후에 정국이가 여주에게 실제로 하는말이 되어버렸죠. 여주가 계속 이러한 꿈을 꾸는 이유는 죄책감 때문입니다. 원래의 성격은 착하고 바른아이인데 정국이한테 몇년동안 거짓말을 하고 있으니 여주도 답답하고 속상한거죠. 그게 꿈, 즉 악몽이 되어 나타나는 겁니다.





4화에서는 정국이가 여주의 정체를 알게되면서 혼란이 오기 시작했는데요. 조직보스에 나오는 해커는 완벽히 다른 성향으로 나누어집니다.




뷔조직의 해커 = 정호석


히트조직의 해커 = 김남준


레드조직의 해커 = 일반인




만약 레드조직의 해커가 방탄이들 중에 한명이였다면 9화에서 지민이가 해커와 통화하는 장면이 나올때 이름이 언급되었겠지만 애초에 설정을 일반인으로 했기 때문에 이름이나 얼굴을 등장시키지않았습니다.




5,6 화에서는 조금 더 빠른 전개가 이루어집니다. 정국이가 여주에게 등을 돌리는것과함께 지민이가 여주를 좋아한다는 감정이 글에 등장하죠.(지민의 속마음으로) 여주는 지민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지못합니다.



여주는 지민을 이성으로서의 남자라고 생각해본적이 없기때문이죠. 그저 여주가 지민을 더 아끼는 이유는 다른조직원들보다 일을 훨씬 더 잘하고, 조직원들의 우두머리에 서 있기 때문이죠.




6화에서 정국이 여주를 쳐다본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원망스럽기도 하고 증오스럽기도 한데 어째 사랑이라는 감정은 자신의 마음속에서 쉽사리 지워질 생각을 하지않았기 때문입니다.




정국이 여주를 증오한 이유는 정국은 여주가 공범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8화에 보면 여주가 `사실을 알고나니 그에게 나는 아버지의 범행을 덮어준 공범이 되어있었기에` 라는 말을 하는데 이는 여주도 정국이 자신을 공범이라 생각하는걸 충분히 알고있지만 이미 자신을 적으로 인식하여 경멸의 눈빛으로 차갑게 자신을 보는 그를 더 이상 마주할 자신이 없고 그의 경멸과 화를 씻어내기 위해서 모든 죄는 아버지를 대신해 내가 받겠다. 라는 것과 같은 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9화에서는 태형이 여주를 본격적으로 괴롭히기 시작하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많은분들이 오해하시는것 중 하나가 태형이가 여주를 좋아하는데 그 사랑표현방식이 잘못된것이다. 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셨는데,


절대 아닙니다.



태형에게 여주는 자신의 흥미로운 장난감 중 하나일뿐입니다. 그 이상으로는 생각하지않습니다. 단지 여주에게는 슬픈 사연들이 많고 그 사연들을 열심히 옭아매다보면 정국과도 마구 얽히게 되는데 이는 태형에게 정말 좋은 장난감이 될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한마디로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수있는 셈이니까요.




9화에서 이해가 안가신다고 하시는분들이 많았는데, 음..



일단 여주가 정국과의 통화에서 목소리를 내려고 하지않았던 이유는 방금 제가 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정국이 태형에게 여주의 목소리를 들려달라고 하고, 그걸들은 태형은 싱긋 미소짓습니다.


여기서 여주는 눈치를 딱 챈거죠. 김태형이 그리려 하는 빅픽처가 정국과 자신을 죽이려는 것 인걸. 여주가 목소리를 내면 정국은 여주가 살아있는걸 확신하고 여주를 구하러 왔다가 위험에 빠지게 될것을 알고 여주는 목소리를 내지않았던 겁니다.


정국을 구하려했던거죠.




통화가 끊긴 후 한참을 울던 정국이 지민에게 다가가 자신이 레드조직보스대행을 하겠다고 말하는데요. 이는 결국 히트조직이 도울테니 여주를 구하자라는 말입니다. 자신이 끔찍히 싫어하는 조직의 보스를 스스로 맡는다는건 정국에게는 구역질을 참아낸것과 같은 행위입니다.




여주가 매달려 있는 쇠봉에 대해도 이해를 못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직접 그려왔습니다.






[컴퓨터로 열심히 그린겁니다. 똥손^ㅁ^]


약간 위쪽에서 본 거라고 설정을 해서 그렸습니다. 여주가 묶여있는 곳에 올라가려면 꽤 높은 쇠계단을 올라야 합니다. 저 계단의 높이는 태형의 허리까지 올정도로 높습니다.


저 파란색과 하늘색은 샤워기입니다. 여주가 눈을 떠보니 머리위에서는 차가운물이 흘러내리고 있었고, 바람이 한번 불때마다 너무 추워서 자신이 출혈이 아니라 저체온증으로 죽을것같다는 애기를 했었습니다.



태형의 고문은 엄청나게 잔인한거죠. 여자라고 봐주는건 조직사이에는 통하지않는겁니다.



그리고 제 개인공간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제 개인공간은 검색창에 조직보스여친 X 조직보스남친 이라고 치시면 나옵니다.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다면 아래에 적어주세요!



전 이만...^ㅁ^






추천하기 1128   즐겨찾기 등록
글이 재미있었다면 작가님에게 포인트 선물을 해주세요.
나의 Point :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작가님에게
추천수와 선물받은 포인트 합산을 기준으로 글의 순위가 결정됩니다.




보보 작가님의 다른글 보기       전체보기
    로그인 후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댓글
  .X61  2시간 전  
 감사합니다앙 스토리 완젼 탄탄하네용!! 보면서 계속
 감탄을...

 답글 0
  용미르  5일 전  
 감사합니당

 답글 0
  안개꽃님  6일 전  
 감사합니다

 안개꽃님님께 댓글 로또 9점이 지급되었습니다.

 답글 0
  방탄아미영원하자  8일 전  
 감사합니다!!

 답글 0
  수빈수빙  10일 전  
 감사합니댱

 답글 0
  ★하나★  111일 전  
 감사해용

 답글 0
  주황머리걔  119일 전  
 오오 이해는 됐지만 좀 더 자세하게 알 수 있었슴다 감사해영

 답글 0
  나뉸아미  120일 전  
 감사합니더!!

 답글 0
  우유  121일 전  
 감사합니댕

 답글 0
  dldPfla  189일 전  
 감사합니다

 답글 0

573 개 댓글 전체보기


친구에게 장난치기 꿀팁